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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밍웨이 노인과 바다 줄거리

by 아키텍트류 2023. 1.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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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과 바다는 1952년에 출판된 어니스트 헤밍웨이의 단편 소설이다. 그 이야기는 84일 동안 물고기를 잡지 못한 늙은 쿠바 어부 산티아고에 관한 것으로 그는 동료 어부들에게 물고기를 그렇게 오랫동안 잡지 못한 것은 무척 불운한 것으로 여겨지고 심지어 그를 돕는 소년 마놀린에게 조롱을 받기까지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노인은 다시 바다로 나가기로 결심하고, 물고기를 잡기로 결심한다. 그는 거대한 물고기를 잡기 위해 바다에 대한 모든 기술과 지식을 사용하여 혼자 출발한다. 길고 힘든 전투 후, 노인은 마침내 큰 물고기를 잡았지만, 투쟁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그가 잡은 큰 물고기를 가지고 해안으로 되돌아오려 할 때, 노인은 많은 도전에 직면하게 된다. 일단 잡은 물고기는 너무 커서 노인의 배가 오히려 물고기에 끌려 다니게 되자, 그는 낚싯줄이 끊어지지 않도록 고군분투해야 했다. 도중에, 노인은 또한 그가 잡은 물고기를 노리는 상어의 공격을 받아 집으로 가져오는 것을 더욱 어렵게 만든다.


이 모든 역경과 장애에도 불구하고, 노인은 잡은 물고기를 해안으로 가져왔지만, 이미 대부분을 상어들이 먹어치운 후였고 노인은 앙상하게 남은 물고기의 뼈만으로도 만족하며 성취감으로 가득 차게 된다. 노인의 진정한 보상은 투쟁 그 자체와 그가 여전히 위대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는 것이다.


노인과 바다는 인간의 정신과 역경을 극복하려는 결의에 대한 강력한 이야기이다. 그것은 여러 세대에 걸쳐 독자들에게 사랑받아온 고전적인 이야기이며, 작가로서의 헤밍웨이의 천재적인 글 솜씨 덕분이다. 인간과 바다는 노인 산티아고와 소년 마놀린사이의 이야기이기도 하다. 그 소년은 수년 동안 노인의 수습생이었고 그 노인을 매우 존경했다. 노인의 불운에도 불구하고, 소년은 그에게 충성하고 그를 계속 도왔다. 노인에 대한 소년의 걱정은 진실하며, 노인이 혼자 바다로 나갈 때 그는 깊은 영향을 받는다.


이 소설은 또한 노인이 혼자 바다로 나가면서 외로움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지만, 소년의 존재는 항상 그의 마음속에 있으며, 그는 그의 마음속에서 그와 이야기한다. 그 소년과 노인의 대화는 그의 내면의 생각에 대한 갈망을 반영한다.이 이야기는 또한 자부심과 겸손의 주제를 다룬다. 노인은 그의 낚시 기술과 바다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능력을 자랑스럽게 생각하지만, 큰 물고기의 힘과 물고기를 공격하는 상어에도 겸허하게 받아 들인다.


이 소설은 또한 승리와 패배의 주제를 강조한다. 노인의 승리는 그가 잡은 물고기가 아니라 불가능해 보일 때에도 견디고 계속 싸울 수 있는 능력에 있다. 그의 패배는 상어에게 잡히는 물고기가 아니라, 그가 늙어가고 있다는 것을 깨닫고, 그의 젊은 시절이 그의 뒤에 있다는 것을 깨닫는 그 자신의 죽음에 있었다. 전반적으로, 노인과 바다는 역경을 극복하기 위한 인간의 상태와 인간 정신의 힘을 탐구하는 감동적이고 생각을 자극하는 소설이다.

노인과 바다에서 어니스트 헤밍웨이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주제를 강조하고 있다.


1.인간의 정신과 결단력: 

이 이야기는 불운에도 불구하고 물고기를 잡기로 결심한 늙은 어부 산티아고에 관한 것이다. 이 소설은 역경을 견디고 극복할 수 있는 인간 정신의 능력을 탐구한다.



2.보상으로서의 투쟁: 

노인의 승리는 물고기를 잡는 것이 아니라 투쟁 그 자체에 있다. 그에게 진정한 보상은 그가 여전히 위대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는것이다.



3.교제의 중요성: 

노인은 바다에서 혼자 있지만, 소년의 존재는 항상 그의 마음 속에 있으며, 그는 마음 속에서 그와 이야기한다. 그 소년과 노인의 대화는 그의 내면의 생각과 교제에 대한 갈망을 반영한다.



4.자부심과 겸손의 주제: 

노인은 그의 낚시 실력을 자랑스럽게 생각하지만, 물고기의 힘과 그를 공격하는 상어에 겸손하다.



5.승리와 패배의 주제: 

노인의 승리는 그가 잡은 물고기가 아니라 불가능해 보일 때에도 견디고 계속 싸울 수 있는 능력에 있다. 그의 패배는 상어에게 잡히는 물고기가 아니라, 그가 늙어가고 있다는 것을 깨닫고, 그의 젊은 시절이 그의 뒤에 있다는 것을 깨닫는 그의 자신의 죽음에 있다.



6.삶의 단순함: 

헤밍웨이는 노인을 단순한 삶을 사는 단순한 사람으로 묘사하며, 그의 투쟁은 명성이나 부를 위한 것이 아니라 생존의 기본적인 필요를 위한 것이다.

간단하고 직접적인 헤밍웨이의 글쓰기 스타일은 이러한 주제를 반영하여 소설을 강력하고 생각을 자극하는 읽기로 만든다.

어니스트 헤밍웨이는 미국의 소설가, 단편 작가, 저널리스트였다. 그는 1899년 7월 21일 일리노이주 오크 파크에서 태어나 1961년 7월 2일에 사망했다. 헤밍웨이는 보수적이고 종교적인 가정에서 자랐지만, 그는 항상 글쓰기와 저널리즘에 관심이 있었다. 그는 캔자스시티 스타의 기자로 글쓰기 경력을 시작했으며, 그곳에서 나중에 소설과 단편 소설에서 사용할 글쓰기의 원리를 배웠다.

1918년, 헤밍웨이는 적십자에 입대하여 구급차 운전사로 이탈리아로 보내졌다. 그는 제1차 세계 대전 중에 부상을 입었고 1919년에 미국으로 돌아왔다. 1920년대에, 헤밍웨이는 파리로 이사했고, 그곳에서 그는 미국 작가와 예술가들의 국외 거주자 공동체의 일원이 되었다. 그는 거트루드 스타인, 제임스 조이스, F. 스콧 피츠제럴드를 포함한 많은 영향력 있는 사람들을 만났다. 그는 또한 1926년에 출판되어 베스트셀러가 된 그의 첫 번째 소설 The Sun Also Rises를 쓰기 시작했다.

헤밍웨이의 다른 주목할 만한 작품으로는 A Farewell to Arms (1929), For Whom the Bell Tolls (1940), 그리고 1953년 퓰리처상을 수상한 The Old Man and the Sea (1952)가 있다. 그의 일생 동안, 헤밍웨이는 모험적인 정신과 사냥, 낚시, 투우에 대한 사랑으로 유명했다. 그는 또한 네 번의 결혼과 우울증의 역사를 가진 격동의 개인 생활을 했다.

헤밍웨이는 1961년 61세의 나이로 자살했다. 그는 20세기의 가장 영향력 있는 미국 작가 중 한 명으로 유산을 남겼으며, 그의 여유 있고 직접적인 글쓰기 스타일과 인간의 감정에 대한 강력한 묘사로 유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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