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타르(TAR) 줄거리

by 아키텍트류 2023. 2. 3.
반응형

2023년 2월 22일 개봉 예정인 토드 필드 연출, 케이트 블란쳇, 노에미 메를랑, 니나 호스 출연의 영화 타르(TAR) 줄거리입니다.

클래식 음악계에서 천재로써 엄청난 능력과 경력을 쌓은 베를린 필하모닉의 첫 여성 수석 음악 감독으로 유명한 지휘자/작곡가 리디아 타르는 음악계의 최정상에 있었다. 그러나 그녀는 또한 지휘자로서 음악을 연주만 하는 게 아니라 조작까지 서슴지 않고 한다. 런닝타임 158분을 거의 리디아 타르역의 여주인공 케이트 블란쳇의 연기로 이끌고 가는데 그녀는 권력, 열정, 오만함, 명성을 다 가진 지휘자의 모습을 완벽하게 그려냅니다.

물론, 그녀는 음아계에서 여성으로서는 드물게 선구자로서, 열정적인 거장, 남성이 지배하고 있는 클래식 음악계를 선도한다. 게다가,레즈비언이기도 한 리디아 타르는 일과 가족을 저글링하면서 회고록을 발표할 준비를 한다. 그녀는 또한 그녀의 가장 중요한 도전 중 하나를 기꺼이 받아들일 의도였다.

그러나 구스타프 말러의 교향곡 No. 5. 위압적인 마에스트로조차도 통제할 수 없는 힘은 리디아 타르의 정교한 계획을 천천히 망가뜨리며 천재의 더러운 비밀과 교활하고 가식적인 힘의 본질을 드러낸다. 영화는 베를린 필하모닉 최초의 여성 수석 지휘자 리디아 타르의 괴물 같은 권력과 욕망이 무대와 일상의 균형을 깨뜨려 나가는 과정을 밀도 높게 그려냈다.

토드 필드 감독은 해외 인터뷰에서  리디아 타르역의 케이트 블란쳇 없이는 이 영화를 만들 수 없었다고 밝혔다.  그녀를  위해 타르를 썼다고 밝힌 바 있을 정도였다. 십수 년 전 함께 작품을 하고자 깊고 풍부한 대화를 나눴지만 그것은 영화화되지 못했고, 그 대화의 강력한 여운이 영화 타르로 이어졌다는  것. 토드 필드 감독은 케이트 블란쳇은 진정으로 우리 시대 가장 위대한 배우 중 한 사람이다. 천재보다 천재를 더 잘 연기할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라는 말로 그녀를 추앙했다.

영화 속에서 괴물 같은 지휘자 리디아 타르의 권력욕이 무대와 일상의 밸런스를 무너뜨려 가는 과정이 굉장히 디테일하게 그려져 마치 스릴러 영화 같은 신선함을 관객에게 선사한다고 전해집니다. 그런 이유로 포스터 속 문구엔 "가장 대담하고 가장 흥미진진하고, 완전히 새로운 영화 "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제80회 골든글로브 및 제79회 베니스영화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고 제95회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후보에 오른 케이트 블란쳇과 토드 필드 감독의 운명적 앙상블을 기대하게 만든다.

이 영화는 제95회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과 감독상, 각본상 등 6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된 작품으로 기대됩니다. 영화 타르는 리틀 칠드런의 토드 필드 감독 신작으로 배우 케이트 블란쳇이 출연한 작품일 뿐아니라 이 영화의 촬영은 드라마 파친코를 촬영했던 플로리안 호프마이스터가 맡았으며, 편집은 미카엘 하네케 감독의 아무르를 작업했던 모니카 윌이 참여했습니다.

반응형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토벤 영화  (0) 2023.02.05
히든 피겨스 영화 줄거리  (0) 2023.02.05
샌 안드레아스 영화 감상평  (0) 2023.02.03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영화 줄거리  (0) 2023.01.28
넷플릭스 연애대전 프리뷰  (0) 2023.01.27

댓글